[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식품 전문 기업 푸드야식품이 최근 ‘생옥수수칩튀김’ 제품에 대해 디자인 등록(등록번호 제30-1297800호)을 완료하며, 창의성과 실용성을 갖춘 식품 디자인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디자인은 생옥수수를 슬라이스 형태로 가공해 튀겨낸 ‘칩형 식품’으로, 외형적으로는 일반적인 튀김 제품과는 차별화된 구조를 지니고 있다. 특히 심지를 제거한 설계로 누구나 손쉽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식품 디자인의 실용성과 위생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푸드야식품은 이 독창적인 식품 디자인을 기반으로, "통콘너겟"이라는 이름의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통콘너겟"은 디자인 등록된 형태 그대로, 옥수수 고유의 식감을 살리면서도 바삭한 텍스처와 다양한 시즈닝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뿐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도 높은 활용도를 기대하고 있다.
푸드야식품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등록은 단순히 제품 외형을 보호받는 차원을 넘어, 소비자의 편의성과 건강한 식생활이라는 가치를 함께 담아낸 결과”라며 “식품 디자인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가 점점 중요해지는 만큼, 향후에도 창의적인 제품 개발과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푸드야식품은 이번 디자인 등록을 계기로 유사 제품에 대한 권리 보호 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향후 다양한 비건 및 기능성 식품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