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에스알,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5-07-23 09:17

내달 13일까지 철도 적용 가능한 에너지절감 공모
최우수기업에 3000만원 기술 실증비용 지원

에스알은 SRT 운영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2025년 SRT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SRT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에스알
에스알은 SRT 운영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2025년 SRT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SRT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운영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2025년 SRT 에너지절감·효율화 혁신기술 공모전’을 23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철도역사, 설비, 운영시스템 등 SRT 운영 전반에 적용 가능한 에너지절감·효율화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열린다. 최우수기업 1개사를 선정해 3000만원의 기술 실증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에너지절감·효율화 단일 분야며, 기술 혁신성뿐만 아니라 SRT 현장에 적용 가능한 현실성과 정량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또한, 중소기업기술마켓에 등록된 기술이나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기술은 가점을 부여해 공공조달 진입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약 3주간이며, 서류 및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통해 9월 중 최종 1개사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기술 실증 적용을 추진한다.

공모전 참가는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SRT 홈페이지와 중소기업기술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민간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철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에너지 절감은 물론 친환경 경영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