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미국 시계 브랜드 타이맥스(TIMEX)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마련된 특별 라이브로, 7월 29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1854년 미국에서 설립된 타이맥스는 17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브랜드로, 미국 시계 시장에서 오랜 시간 점유율 1위를 기록해왔다. 정밀한 기능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군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타이맥스는 지난 7월 초 네이버에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그 첫걸음을 알리는 행사로, 브랜드 주요 컬렉션을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방송은 네이버 라이브 ‘워치인사이드’를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 시계 전문 채널 ‘생활인의 시계’를 운영하는 김생활이 호스트로 참여한다. 제품의 디자인, 착용감, 기능 등 다양한 측면을 전문적인 시선으로 설명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에는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구매 후 인증 시 경품이 제공되는 ‘구매 인증 이벤트’, 실시간 채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라이브 채팅 이벤트’, 방송 중 발급되는 ‘한정 쿠폰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어,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타이맥스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이컴어스 유한책임회사가 주관한다. 이컴어스는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진출을 지원하는 브랜드 엑셀러레이터로, 롤라로즈(LOLA ROSE),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 에코플로우(EcoFlow) 등과의 협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타이맥스의 네이버 스토어 런칭 또한 이컴어스의 전략적 기획 아래 이뤄졌다.
이컴어스 정경환 매니저는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갖춘 타이맥스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의미 깊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