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한 인재 매칭으로 채용 효율 극대화… 불황기 기업의 채용 성공 지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
(대표이사 윤현준
)가 글로벌 채용 시장 트렌드에 맞춰 성과형 채용상품 ‘스마트핏’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스마트핏은 기업의 채용 성과에 따라 광고비를 책정하는 성과형 모델로
, 인공지능
(AI) 기술을 활용해 가장 ‘핏
(Fit)’ 한 인재와 공고를 연결하는 국내 채용업계 최초의 퍼포먼스 기반 상품이다
. 최근 채용 불황으로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성과 중심의 맞춤형 채용 솔루션을 제공해 채용 효율을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당 서비스는 기업의 채용 성과를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성과형 상품이다
. 광고 노출에 따른 비용 부과가 아닌 실제 지원자 유입을 기준으로 비용을 산정하기 때문에
, 한정된 예산으로도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
특히 스마트핏은 클릭 기반 과금
(구직자가 공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 발생
) 구조를 채택했다
. 기업은 공고를 자유롭게 등록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 기존 공고에 대한 스마트핏 적용 여부도 언제든 변경 가능해 캠페인 운영의 유연성이 높다
. 채용이 완료되면 즉시 공고 노출을 중단해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 절감된 예산을 다른 채용에 재투입할 수 있어 채용 담당자가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
잡코리아의
AI 매칭 엔진은
29년간 축적한 방대한 인재 데이터를 학습해 직무 적합도·경력·역량을 정교하게 분석한다
. 기술 측면에서는 글로벌 채용 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성과지표 기반 자동 최적화
(Performance-driven Auto-Optimization)’ 기능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
박소리 잡코리아
JK사업실 이사는 “채용 시장이 불황일수록 기업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가장 효과적인 채용 방안을 고민한다”며
, “스마트핏은 데이터와
AI를 결합해 광고 예산 대비 채용 성과를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실무형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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