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멸종된 '독도 강치' 애니메이션으로 부활..."글로벌 콘텐츠 육성"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1-04 09:07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서경덕 교수가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랜드' 제작

'강치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서경덕 교수가 독도에서 포즈를 취한 장면
'강치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서경덕 교수가 독도에서 포즈를 취한 장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힘을 모아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랜드'를 제작해 TV로 첫 방영을 한다고 밝혔다.

'강치 아일랜드'는 독도 앞바다에 숨겨진 마법학교에 다니는 다섯 마리 강치 친구들(강치, 음치, 아치, 이치, 망치)이 독도와 바다를 지키는 '수호 마법사'로 성장하는 모험기를 그렸다.
또한 독도새우, 괭이갈매기, 섬기린초 등 실제 독도 생태계에 서식하는 동식물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등장해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국내외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독도의 생태와 환경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고 전했다.

내일(5일) KBS 2TV 오후 5시 15분에 첫 방영을 시작으로 총 13편으로 구성됐다. 현재는 시즌2도 준비중이다.
서 교수는 "국내 방영으로만 머물지 않고, 향후 글로벌 OTT 업체들과 협의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도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과거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했고 이번에는 강치에 관한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며 "이처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전 세계 독도 홍보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