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 등극…25년 7개월만

신용승 기자 | 입력 : 2026-06-22 13:24

/연합뉴스
/연합뉴스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K하이닉스가 장중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라섰다.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한지 25년 7개월 만의 기록이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2분 기준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2085조3671억원으로 삼성전자 시가총액 2084조1983억원을 앞질렀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0년 11월 21일 이후로 코스피 시가총액 1위를 기록했지만 25년 7개월 만에 2위로 물러섰다.

현재 SK하이닉스 주가는 5.86% 급등 중이지만, 삼성전자는 0.71% 상승하는 데 그치고 있다.

다만, 삼성전자 우선주(184조) 시가총액까지를 포함할 경우 삼성전자가 여전히 1위를 기록 중이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