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가정간편식, 라면, 생수 등 매출 늘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갈수록 증가하면서 식품업계가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
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수도권 새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발표 전날인 지난 8일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매출은 전일 대비 20% 증가했다. 라면은 16%, 생수는 10% 올랐다. 5인 이상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오후 10시 제한 등의 유지로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됨에 따라 라면, 즉석밥, 빵, 가정간편식(HMR) 등의 주문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은 30% 재택근무와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등의 권고로 집밥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영업시간도 오후 10시까지 제한돼 온라인몰 배송이 폭증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구독 서비스 이용자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롯데푸드는 지난달 자사몰에서 '이.달.먹'(이달에 뭐 먹지) 구독 서비스 3차 모집을 진행, 200개를 완판했다.
롯데제과는 업계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월간 과자'는 도입 당시 한정판 200개로 시작, 1000개까지 늘렸다. 최근 온라인 과자가게 콘셉트의 자사몰 '스위트몰'을 열었다. 이와 함께 월간 과자를 상시 운영 서비스로 전환했다.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나뚜르·아이스' 등도 선보였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월별 커피·샐러드&샌드위치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까지 확대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역시 커피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당일 배송 서비스 도입도 확대되고 있다.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는 6일부터 전국 택배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 수도권 중심에서 전 지역으로 확대했다. 평일 오후 5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상품 제조 후 발송,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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