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19조4640억원, 영업이익이 7922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모습. (사진 = 뉴시스)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LG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 19조4640억원, 영업이익 7922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해 역대 2분기 중 최대이지만, 영업이익은 12% 감소했다.
사업별로 보면 생활가전 사업본부는 매출 8조676억원, 영업이익 4322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매출은 지난해 2분기보다 18.4% 증가해 분기 사상 최대였고, 단일 사업본부 기준 처음으로 8조원을 돌파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북미 등 선진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고 ,‘오브제 컬렉션’과 같은 신가전과 스팀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H&A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인상과 물류비 증가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전장 사업본부는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4% 증가한 2조305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도 500억원으로, 2015년 4분기 이후 26분기만에 처음 분기 기준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가 점진적으로 나아지는 상황에서 완성차 업체의 추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는 매출 3조4578억원에 영업손실 189억원을, 비즈니스솔루션(BS) 사업본부는 매출 1조5381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LG전자는 3분기에도 지정학적 리스크 장기화, 인플레이션, 소비심리 둔화 등의 영향으로 사업 불확실성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을 늘리고, 보급형 제품군을 확대해 생활가전·TV 등 주력사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