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공구기업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홍성완)의가정용공구및라이프스타일가전제품선도브랜드 ‘블랙앤데커’가기업의지속가능성의일환으로일회용플라스틱병을재활용하여설계및제작한친환경전동공구라인업 ‘리비바(reviva™)’를 선보였다.
블랙앤데커 ‘리비바(reviva™)’ 전동공구는 DIY 사용자들을위한친환경제품으로, 일회용플라스틱병을재활용하여하우징의최대 50%를이스트만(Eastman) 기업의인증된친환경재활용소재트라이탄리뉴(Tritan™ Renew)로제작한것이특징이다. 이로써버려진일회용플라스틱병에서쉽게사용할수있는가정용전동공구로재탄생했으며, 사회적책임중하나인지속가능한목표에한걸음더나아갈수있게됐다. 이번에출시되는리비바라인업은 ‘12V MAX 충전드릴드라이버(REVDD12C)’, ‘12V MAX 충전햄머드릴(REVHD12C)’, ‘12V MAX 충전멀티커터(REVOS12C)’, ‘12V MAX 충전샌더(REVDS12C)’, ‘12V MAX 충전직쏘(REVJ12C)’ 총 5개의제품이다. 100% 재활용가능한포장재로포장되어소비자에게제공된다.
리비바신제품은컴팩트한사이즈와가벼운무게로가정에서사용하기매우편리하다.
한편, 블랙앤데커리비바라인업은환경친화적인소재로설계및제조하는새로운디자인접근으로 2022년레드닷디자인어워드를수상했다. 홍성완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는 “블랙앤데커는리비바라인업생산을통해, 앞으로 3년간해양과매립지에버려진천만개이상의일회용플라스틱병을제품으로전환할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우리지구를보다건강하게가꾸고유지할수있는친환경적인기능및제품들을선보이기위해노력하겠다”라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