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 코닥어패럴, 마리떼프랑스와저버 등 국내외 팬덤 보유한 브랜드 엄선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이준권 대표
)가 글로벌
2030 세대가 즐겨 찾는 홍대 거리에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컨셉을 적용한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
(TYPE ELEVEN)’을
2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첫 선을 보인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은 국내외 소비자의 관심, 취향을 충족하는 브랜드를 알리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패션 뿐 아니라 F&B, 라이프스타일 등 국경을 초월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제안을 목표로 한다. 특히, 국내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일부 온라인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데 모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특화했고, 창의적인 국내 제품을 정기적으로 소개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가교 및 브랜드와 상생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2030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홍대 상권에 입지를 선정했다. ‘쇼핑’, ‘체험’, ‘재미’ 요소를 결합한 타입일레븐은 홍익대 정문 앞 대로변에 위치해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입일레븐의 숫자 11은 건물이 위치한 ‘홍익로 11’의 번지수를 뜻한다.
타입일레븐은 지상 3층 연면적 376
㎡ (
약 114
평) 규모이다.
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상시 ‘협업 팝업 존’으로 운영되는 1층 공간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팝업 존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트렌드 체험에 초점을 맞춰 운영된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여러 국내 브랜드들이 큰 비용 부담 없이 타입일레븐에서 가능성을 펼치고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팝업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국내외 소비자 취향에 부응하고,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역량 있는 브랜드를 팝업 존에 소개할 예정이다.
2~3층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패션 브랜드로 구성했다. 글로벌 컨셉에 맞춰 건물 외관도 언어장벽을 뛰어넘는 직관적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타입일레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21일~23일은 입점 브랜드의 한정판 기프트 제공, SNS 인증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며, 오픈 기념으로 특별 준비한 선산주조 한국 전통주와 디저트 페어링 세트를 한정 수량 제공한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타입일레븐은 글로벌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공유하고 한 발 앞서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풍부한 국내 온오프라인 브랜드를 발굴, 협업하고, 이를 1층 팝업 존에서 양질의 컨텐츠로 선보이는 등 국내외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소비자들이 찾던 국내 브랜드를 글로벌 마켓에 소개하는 전초기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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