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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라이트브랜즈, 홍대 앞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 오픈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4-06-21 07:57

마뗑킴, 코닥어패럴, 마리떼프랑스와저버 등 국내외 팬덤 보유한 브랜드 엄선

하이라이트브랜즈, 홍대 앞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 오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이준권 대표)가 글로벌 2030 세대가 즐겨 찾는 홍대 거리에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컨셉을 적용한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TYPE ELEVEN)’을 2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첫 선을 보인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은 국내외 소비자의 관심, 취향을 충족하는 브랜드를 알리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패션 뿐 아니라 F&B, 라이프스타일 등 국경을 초월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제안을 목표로 한다. 특히, 국내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일부 온라인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데 모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특화했고, 창의적인 국내 제품을 정기적으로 소개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가교 및 브랜드와 상생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2030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홍대 상권에 입지를 선정했다. ‘쇼핑’, ‘체험’, ‘재미’ 요소를 결합한 타입일레븐은 홍익대 정문 앞 대로변에 위치해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입일레븐의 숫자 11은 건물이 위치한 ‘홍익로 11’의 번지수를 뜻한다.

타입일레븐은 지상 3층 연면적 376 ( 114) 규모이다. 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상시 ‘협업 팝업 존’으로 운영되는 1층 공간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팝업 존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트렌드 체험에 초점을 맞춰 운영된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여러 국내 브랜드들이 큰 비용 부담 없이 타입일레븐에서 가능성을 펼치고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팝업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국내외 소비자 취향에 부응하고,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역량 있는 브랜드를 팝업 존에 소개할 예정이다.
2~3층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패션 브랜드로 구성했다. 글로벌 컨셉에 맞춰 건물 외관도 언어장벽을 뛰어넘는 직관적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타입일레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21일~23일은 입점 브랜드의 한정판 기프트 제공, SNS 인증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며, 오픈 기념으로 특별 준비한 선산주조 한국 전통주와 디저트 페어링 세트를 한정 수량 제공한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타입일레븐은 글로벌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공유하고 한 발 앞서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풍부한 국내 온오프라인 브랜드를 발굴, 협업하고, 이를 1층 팝업 존에서 양질의 컨텐츠로 선보이는 등 국내외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소비자들이 찾던 국내 브랜드를 글로벌 마켓에 소개하는 전초기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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