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화장품 총
22종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의 유럽 수출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에이피알은 지난해부터 영국을 비롯해 스페인
, 핀란드 등 유럽 현지 유통 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 올해는 동유럽
, 북유럽에 거점을 둔 유통사와의 추가 계약 등을 늘려가며 판매처를 유럽 전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
현재 유럽 시장은 동유럽과 북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국산 화장품 수출액이 빠르게 증가하며
K뷰티의 또다른 글로벌 거점이 될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 2023년 대비
2024년 성장률 순으로 정리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CII) 자료에 따르면 폴란드
(144.1%), 벨라루스
(131.6%) 등 동유럽과 덴마크
(110.5%), 핀란드
(66%)등의 북유럽
, 독일
(46.7%), 스페인
(43.2%) 등 서유럽까지 유럽 전반에 걸쳐
K뷰티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에이피알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거둔 성공적인 사업 실적을 바탕으로 해외
B2B 사업 모델 기반 유럽 시장 공략에도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 특히 이커머스나 뷰티 편집숍 등의 기존 판매 채널 외에 백화점 등 전통과 규모를 자랑하는 유통 채널 역시
K뷰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유럽발 실적은 우 상향할 가능성이 높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유럽은 지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유로존으로 통합되어 있어 시장 내 영향력을 높일 수 있다면 안정적인 매출처로 자리매김이 가능한 곳”이라며 “
K뷰티가 빠르게 성장 중인 유럽에서도 에이피알의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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