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직원들이 직접 글로벌 로봇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일본 도쿄를 방문해 서비스 로봇 사업 벤치마킹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이 일본 도쿄의 PEPPER PARLOR 카페에서 서비스 로봇 이용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유플러스는 직원들이 직접 글로벌 로봇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일본 도쿄를 방문해 서비스 로봇 사업 벤치마킹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자체 기준을 통해 선발한 18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우수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사업부의 직원들이 각기 다른 시각으로 선진 기술을 도입한 일본의 문화를 체험하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LG유플러스는 직원들이 로봇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일본 내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기업들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사의 신사업 인사이트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직원들은 소프트뱅크로보틱스가 운영하는 페퍼 팔러 카페와 하네다 이노베이션 시티 등을 방문했다.
페퍼 팔러에서는 ‘페퍼’라는 이름의 로봇들이 카메라와 스피커로 손님의 얼굴과 음성을 인식하고 메뉴를 추천해준다.
주문한 음식을 고객의 자리까지 운반하는 ‘서비’와 자동 운전 기술을 활용해 살균 청소를 하는 ‘위즈’라는 로봇도 고객을 맞이한다.
이어 직원들은 하네다 이노베이션 시티를 방문했다.
일본 도쿄는 올해 4월부터 특정 지역과 환경에서 고성능 GPS와 몇 개의 센서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자율 운전 버스의 ‘레벨4 주행’을 허용한 바 있다.
하네다 이노베이션 시티도 이런 변화에 발맞춰 자율주행 버스를 도입했다.
연수에 참여한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사업1팀 이정훈 책임은 “해외에 나와 생각을 정리하며 기술 발전을 눈으로 확인하니 일본 내에서 고객 경험 혁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현업에 돌아가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 지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이희성 노경/지원 담당은 “앞으로 더 많은 직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사 직원들의 창의성 향상을 돕고 나아가 혁신적인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