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를 담은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미와 상품정보 전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우리은행
(은행장 조병규
)은
MZ세대 아이콘으로 생기발랄한 매력을 발산 중인 배우 ‘주현영’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해
, 기존 우리금융그룹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은행을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주현영 특유의 유쾌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담아
3편의 광고를 각각 사극
, 뮤직비디오
, 리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했으며
,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첫 번째로 선보이는 ‘쩐셀럽 매월이’편은 우리은행 직장인 특화 서비스 ‘우리직장인셀럽’의 셀럽
(Salary Up + Celeb)’ 단어를 조선 시대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세상 세
+ 사랑 럽’으로 표현하며 주현영이 매월 다양한 혜택을 나눠주는 조선 당대 최고의 셀럽 ‘매월이’로 등장한다
. 이 광고에서 한복차림의 주현영은 ▲랜덤 꿀머니 ▲커피
, 치킨 쿠폰 ▲영화 티켓 추첨권 등 셀럽 혜택을 나눠주며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뽐낸다
.
시리즈 형태로 공개될 다음 광고에서는 주현영이 댄스 가수로 변신해 신용대출 갈아타기를 소개하고
, CF 촬영 현장 컨셉을 빌려 개인형
IRP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특유의 화법과 다채로운 캐릭터로 소개한다
.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모델인 주현영 특유의 매력으로 우리은행이
MZ고객에게 더욱 친근하면서도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영
(Young)한 은행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며
, “특히 이번 광고는 자연스럽게 고객이 먼저 찾아보게 되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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