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강국 미국, 일본에 이어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육성에 박차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비모뉴먼트 달바(d’Alba)
가 뷰티 강국 미국,
일본에 이어 베트남에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며 작년 동기 대비 1,815%
성장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작년 2022
년 1
월부터 8
월까지의 매출 대비 2023
년 1
월부터 8
월까지의 매출을 비교한 것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달바의 빠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일반적인 벤더,
도매 채널 판매와 더불어 직접 베트남 시장에서 마케팅 및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세일즈 전략을 통해 만들어낸 순수 매출 성장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 있는 결과다.
특히 최근 동남아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
베트남 쇼피’
에서 ‘
비건 미스트 세럼’
이 글로벌 브랜드 라로슈포제(La Roche-Posay
)와 아벤느 (Avene)를 앞지르며 미스트 부문 1위를 차지해 브랜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달바 아세안팀 안현호 팀장은 “
베트남 시장의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꾸준한 소통을 하여 이러한 성장이 있었던 것 같다”
며, “
앞으로도 베트남에서 활약하는 달바의 활동에 많은 사랑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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