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송년회 하는 직장인 비중 44.1%, ‘음주형’ 송년회 가장 많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지난해 보다 올해 송년모임을 줄이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097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 송년회 트렌드
>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 먼저 ‘올해 연말 송년회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81.8%는 송년회 계획이 있거나 이미 했다고 응답했다
.
직장인
10명 중
8명 정도가 올해 송년회 계획이 있다고 답했음에도 지난해에 비해 횟수는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 송년회 계획이 있는 직장인 중 절반 이상인
53.5%가 ‘작년 보다 송년모임이 적다’고 응답했으며
, 35.8%는 작년 수준
, 10.7%는 ‘작년보다 송년모임이 더 많다’고 답했다
.
올해 연말 송년회를 갖는 직장인들은 평균
2.5회 정도 모임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 올해 송년모임은 몇 회 정도 계획하는지 질문한 결과
, 2회가
36.8%로 가장 많았으며
, 다음으로 △
3회
32.4% △
1회
17.4% △
4회
7.8% 등 순이었다
.
누구와의 송년회에 참여할 것인가 조사한 결과에서는
(*복수응답
) ‘절친들과의 송년회’를 꼽은 직장인이 응답률
68.1%로 가장 많았으며
, 다음으로 △회사 동료들과 송년회
(44.6%) △가족과의 송년회
(42.4%)’를 꼽은 직장인이 많았다
. 이 외에 △학교 동창 및 동아리 송년회
(29.8%) △취미
. 친목 등 사회모임 송년회
(21.4%) △종교모임 관련 송년회
(4.8%) 등의 순이었다
.
한편
, 이번 잡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올해 회사 송년회를 진행한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44.1%였다
.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음주형 송년회’가
56.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 다음으로 △런치타임형
_점심식사로 간단하게
(18.6%) △호텔뷔페형
_고급 뷔페 식사로
(10.5%) △문화공연형
_직원들이 다 함께 문화공연 관람
(5.2%) △세미나형
_직원들이 다 함께 외부 강연 수강
(3.1%) △워크샵형
_1박
2일 송년회
(1.4%) 등으로 조사됐다
.
하지만 직장인들이 희망하는 회사 송년회는 현실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간단하게 점심식사로 진행되는 ‘런치타임형’이
29.5%로
1위를 차지했으며
, 다음으로 모임 없이 상품권 증정으로 대신하는 ‘상품권형’도
19.2%로
2위를 차지했다
. 선호 송년회는 연령대 별로 다소 차이가 있었는데
, 20대 직장인 중에서는 △상품권형 송년회
(24.6%)가
1위를 차지했으며
, 30대는 △런치타임형
(33.8%)이
40대는 △호텔뷔페형
(27.9%)이 각각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1위에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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