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키엠 트안 나트’T&T Foods 대표, ‘카림 달리’ 까르푸 부문장, 한국대사관 김도현 자문위원,‘뱅상 에블레’ 상원의원, ‘로랑 파스게이’ 까르푸 디렉터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코리안 위크’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모습(사진제공=면사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면·소스 전문 기업 ㈜면사랑은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된 프랑스 파리 근교의 초대형 까르푸(Carrefour) 매장에서 열린 ‘코리안 위크’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 현지의 K-푸드의 열풍으로 프랑스를 대표하는 유통 업체인 까르푸가 한국의 3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 시즌테마로 한국의 대표적인 K-푸드 브랜드를 한데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면사랑은 ‘코리안 위크’에서 ‘집에서 즐기는 미식 체험’이라는 불어 메시지와 함께 면사랑의 대표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 6종을 선보였다. 새우튀김우동·잔치국수·가쓰오유부우동 등 냉동팩면 3종 및 직화짜장·김치볶음우동·떡볶이범벅 등 냉동용기면 3종까지 총 6종으로 면사랑의 냉동 간편식 베스트 제품이다.
까르푸의 ‘코리안위크’ 행사는 K-푸드 열풍에 힘입어 현지에서도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한국대사관 김도현 자문위원, 뱅상 에블레(Vincent E'ble') 상원의원, 로랑 파스게이(Laurent Pasguay) 까르푸 이사, 카림 달리(Karim Dali) 까르푸 부문장, 키엠 트안 나트(Khiem THANH NHAT) T&T Foods 대표와 같은 귀빈들도 현장을 방문해 그 열기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