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소주 시장에서 ‘순하리 처음처럼(순하리)’을 필두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순하리 판매채널이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2만 3000여 개 점을 돌파했다. 2023년 말 2700여 개 점과 비교하면 8배 이상 증가했다. 미국 내 소주 판매 지역 또한 48개주로 2023년 말 26개주 대비 약 85%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코스트코, 타겟, 크로거, 알버슨 등 미국 대형 유통채널에도 순차적으로 순하리와 새로를 입점시키며 현지 시장으로 판매채널을 넓혀 나갔다.
이에 롯데칠성음료의 미국 내 과일소주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성장률 38%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과일소주 수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처음처럼, 새로 등 일반 소주의 미국 수출액도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이상 올랐다.